졸릴때 잠 깨는법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지
  회사 출근 후 식사를 하고 유독 졸릴 때, 운전자라면 운전 중에 졸릴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을 할때 졸리면 억지로 잠에서 깨어나야하는데 잠 깨는법 간단해요. 졸릴 때 잠이 깨기 위해서는 잠시 낮잠을 30분 이내로 자는 것이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는다면 바로 몸을 움직여 스트레칭이나 걷기를 하면 좋은데 운전할땐 할 수 없지요. 운전 중에는 껌을 씹거나 졸음 껌, 사탕 같은 것을 먹어주어 입을 움직이면 졸릴 때 잠 깨는 법으로 1단계로 해 볼 수 있고, 2단계로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고 바깥 공기를 마셔주는것입니다. 즐거운 음악이나 라디오를 듣거나 노래를 부르고, 휴게소에 들려 카페인 섭취로 커피를 마셔주는 것도 좋은데 커피 섭취 후 30분 뒤에 카페인 효과가 나타나는 거 같은 느낌이예요. 만약 카페인에 취약하다면 커피 대신 녹차, 각종 카페인이 소량 들어있는 차 종류, 달콤한 음료를 마셔주고, 물로 목이나 귀 뒤쪽을 시원하게 해주고, 귀를 반으로 접어주는것도 좋다고 해요. 운전 중에 졸릴 때는 자칫 생명과 연관되어 있으니 조금이라도 졸리면 졸음 쉼터나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졸릴때 잠 깨는 방법으로 꼭 졸음을 이겨내는것이 좋겠습니다.

배당주 투자 장점과 단점

 



해당 기업에 주식을 사게되면 배당을 주는곳이 있다. 배당을 하는 회사의 주식을 매수하면 소유 지분에 따라 기업 이윤을 분배하는 것으로 배당금을 받는 방식을 배당주 투자라고 한다. 배당주 투자시 장점과 단점을 잘 알고 투자를 해야한다.

배당을 주는 이유는 회사가 1년동안 또는 분기별로 벌어들인 이익 일부를 주주들에게 지급하는것으로 일종의 주주환원이다. 

기준금리에 연동되는 예·적금 금리가 1%대로 많이 떨어지면서 수익률을 제공하는 배당주 투자자들의 배당수익률은 1년에 은행 금리보다 많이 벌 수 있는 기회로 장점이다. 

배당은 기업에 따라서 분기별 또는 1년에 연말이나 한번 받을수 있는데 주가가 하락한 후 매도를 하게 된다면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주가 하락시 매수를 하면 평단가를 낮추는 방법도 있다.

불확실한 미래 이익보다 현금 소득으로 매번 들어오는 배당투자를 하는 것만으로 투자자들은 배당의 지속성 및 증가 여부를 투자 지표 상대적으로 우량주에 투자하는 결과가 된다.

배당주 투자로 가치주에서 배당을 많이 주는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는 주가가 상승하는것은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변동성이 크지 않고, 매월 고배당을 주는것은 참으로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코스피 평균 배당수익률은 2%대지만 종목별로 살펴보면 고배당을 지급하는 기업 회사도 있는데 배당수익률은 통상 4%대 5%대인데 배당수익률 자체가 높은 고배당은 7%대도 있지만 해당 종목이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배당과 유사한 주주친화 정책으로 자사주 매입으로 자사주를 사들이는 기업의 경우 유통주식 수가 줄어들고, 주식의 내재가치가 상승하는데 나중에 주식을 매도할 때 시세차익을 통해 상승분을 보전 받게된다. 이는 주주에게 내재가치 상승분을 배당으로 지급하게 된다.

주당배당금이 증가세 종목을 보는것이 좋고, 높은 배당 수익과 주가 상승에 따른 시세 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곳에 투자하는것이 안정적인  배당주 투자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졸릴때 잠 깨는법 어떻게 해야할까요!?

미국 경제 뉴스 사이트 <주식>